엑셀 함수 오류 해결하는 5가지방법 (+꿀팁) Star Rating

엑셀 함수 오류 해결하는 5가지방법 (+꿀팁)

   
     4.2/5 (2066 Reviews)
2021년 02월 01일 by 타이어가격

▶ 목차 펼치기

    엑셀 함수오류

     

    엑셀 함수 오류 해결을 탐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으시면 엑셀 함수 오류 해결을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엑셀 함수 오류 해결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엑셀 썸네일

    엑셀 함수 오류는 #DIV/0, #N/A, #NAME?, #NULL, #NUM, #VALUE, #REF로 나눠지는데요.

    이 중에서 #REF 오류는 참조 오류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과장님이 지출 내역서 엑셀이나 근무 표 엑셀을 만들어보라고 하셔서 정말 많이 당황했네요 

     

     자체를 삭제하면 C2 셀 자체의 주소가 사라지기 때문에 #REF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저는 구글 설문지 엑셀 만들때에 이와 같은 방식으로 참조할 수 있는 시트가 사라졌어요 셀이 사라지면 #REF 엑셀 함수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엑셀 오류

    구글 설문지 결과 엑셀  참조 범위를 다시 설정하는 것이 한가지 방법인데. SUM 함수 등 셀 범위를 지정할 수 있는 함수는 셀을 하나하나 선택하는 것이 아닌 범위로 설정을 하세요셀 범위로 참조하는 경우 그 범위 내의 셀을 삭제하더라도 자동으로 범위가 바뀌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요

     

    엑셀 함수 오류

     

    엑셀 함수 오류 #DIV/0!
    빈셀로 나누는 수식의 경우나 수식을 0으로 나누면 발생한다.

     

    엑셀 함수 오류 ###
    수식 계산의 결과가 음수의 시간이나 날짜일때 열의 너비가 작은경우에 발생한다.

    엑셀 함수 오류 #N/A
    참조된값이 없을때에 발생하는 오류 MATCH 함수에서 VLOOKUP, HLOOKUP,LOOKUP에서 발생

    엑셀 함수 오류 #NAME?

    글자를 큰 따옴표로 묶지않거나 설치되지않은 함수를 사용할때에 나타난다 엑셀이 수식에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오류라고한다 수식에 이름을 삭제하거나 텍스트를 쓰면서 부호가 맞지않을때 나타난다

     

     

    엑셀 함수 오류 #NULL!
    연산자가 잘못되었을때 오류

    엑셀 함수 오류 #NUM!
    계산값이 너무 크거나 작은경우 인수에 문제가 있을때 방생한다

     


    엑셀 함수 오류 #VALUE!

    수식에 오류가있는경우나 인수나 피연산자를 사용했을때 방생

     

     

    MECE 원칙을 사용하여 파일 정리

     

    McKinsey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인 'MECE'를 세계 3대 컨설팅 회사인 파일 정리에 적용합니다. "MECE"(상호 배타적 집합적)는 "전체적으로 중복되지 않고 누락되지 않는다"를 의미합니다. 전체 내용의 교차점이 없어야 하고 합계가 전체여야 한다는 원칙입니다. 파일 정리를 위해 폴더를 구성할 때는 다음 원칙을 따르십시오. 예를 들어 '보고서 자료'와 '워크샵'이라는 폴더가 있고 파일이 생성되면 이 두 개가 모두 폴더인 거죠? 이 중복 폴더 구성은 MECE 원칙에 맞지 않습니다. 주제 분류 없이 모든 보고서가 뒤섞여 있는 보고서 자료라는 폴더를 없애는 게 낫겠죠?

     

    유용한 폴더 관리 규칙

    우선 폴더를 간단하게 정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도별, 비즈니스별 등 알기 쉬운 방법으로 폴더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폴더 간에도 규칙이 있습니다. 주요 주제에 소주를 폴더화하여 폴더 자체에 번호를 붙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파벳 개수에 제한이 있으므로 자주 클릭하는 폴더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숫자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폴더 자체의 번호를 매기는 방법에 대한 규칙이 있는 경우 숫자를 1, 2, 3씩 늘리는 것보다 하위 폴더를 001, 002 및 03으로 쉽게 분류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작성해야 하는 문서라면 기간별로 작성해서 업무 외 별도의 개인 폴더를 만들고 작업실 등 임시 폴더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임시 폴더의 경우 삭제 주기를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삭제해야 하는 파일과 삭제하지 않는 파일이 결국 혼합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좋은 영상을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2:46부터 엑셀 함수에 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영상을 처음부터 보셔도 충분히 좋으니 이 글과 함께 영상까지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결론

    엑셀 함수 오류 해결을 알려드렸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것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보탬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