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 드라마 작가 몇부작 인물관계도 관전포인트

지리산 드라마 작가 몇부작 인물관계도 관전포인트

이번에는 환혼 드라마 작가 홍정은, 홍미란 자매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작품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홍정은은 약 8년간 MBC에서 보조작가로, 홍미란은 약 5년간 SBS에서 예능 프로그램 구성작가로 활동하였습니다. 2005년 드라마 쾌걸춘향을 통하여 본격적으로 드라마 작가로 데뷔를 하였으며 그 후로 많은 작품들을 내놓습니다. 두 자매는 한 집에서 서로 역할놀이, 상상, 협의 등을 하면서 공동 집필을 한다고 합니다. 두 작가의 작품 특징은 주로 젊은 취향의 편한 로맨틱 코미디를 많이 쓰고 그러니까 1030대 팬들이 많습니다.

 



지리산 드라마 작가 몇부작

강아지 산책

매일매일 강아지 산책을 나가야합니다. 보조작가가 알바하는 곳이 집에서 걸어서 15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데 데려다주고 데리고오고를 반복합니다. 어차피 보조작가도 우리집작업실에 와야하니까. 그리고 개산책도 시켜야하고 누가 옆에 있으면 재밌으니까. 겸사겸사 데리고 나간다는 뜻. 보조작가 왕복 함께 해서 좋음개 산책로 두 번 해서 좋음나 더움 길 건너에서 와드개랑 앉아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그녀가 찍어준 사진. 보고 충격받았습니다.

휴가? 라고 볼 수 있는 건가?

나의 동지? 반려인? 뭐라해야함. 암튼 친한 녀석이 와서 하루놀고 갔다. 넘 오랜만에 보는 거라 신나기도 했고, 대본 피드백 원기옥 파일 모으는 거 기다리는 하루라서 일 안 하고 걍 팡팡 놀았다. 보조작가는 자신의 집에서 재택으로 근무하고 주말에 푹 쉬어라해서 푹 쉰듯 합니다. 지금까지 밀린 얘기를 하느라 입을 다물지 못 했는데 돌아보면 대부분 솔직히 99 일 얘기였다. 일 얘기만 너무 많이 한 것 같다.

근데 어쩔거임. 작가 만날라면 별 수 없으니 견뎠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둘 다. 극 T여서 대화의 흐름이 매끈했다. T의 공감방식으로 대화를 했기 때문. 나 한 일이 있었어요. 그 그런 경우는 거라고 볼 있습니다. 나 아하 이런식의 대화였음. 암튼 저 날은 스타필드 메가박스범죄도시3 봄 이마트트레이더스 코스였다.

 



다음 준비해야 된다는 물건 등장인물

등장인물을 쓸 때는 성격, 외모, 배경 같은 것만 서술하는 실수는 하지 말아주세요. 이 인물이 이 드라마 속 중심 이야기에 어떤 식으로 연결이 되어있는지, 그렇게 실행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목적이 무엇이고 이에 대한 장애물이 무엇인지를 수려하게 서술을 잘 해야합니다. 기획안은 후에 배우 캐스팅에 활용이 되지만 하지만 배우들이 보고 군침이 싹 돌아야하기 때문에 과연 본인이 배우로서 이걸 받았으면 캐스팅 수락을 했을까?하는 자기 객관화가 필요합니다.

아래부터는 본인이 기획안을 쓰는 순서와 포멧을 공유할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안 써도 됩니다.

드라마 악귀 김은희 작가

싸인, 유령, 쓰리데이즈 등 한국드라마에서 보기 힘든 뛰어난 분야의 소재를 갖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입니다. 2023년 4월에 남편인 장항준감독이 연출하고 스스로가 공동각본을 맡은 리바운드가 개봉했을 당시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최근 시기 나온 악귀에서 어떤 이야기로 전개해 나갈지 모두가 궁금해하는데 빨리 금, 토일야간이 기다려지기도 합니다.

무인년 범띠 25세 여, 구산영 김태리

평범한 삶이 꿈인 N년차 공시생으로 오직 9금 공무원 합격만이 인생의 희망이자 목표다. 공무원만 합격하면 남들 다가는 맛집 한번 가보는 게 소원입니다. 주경야독형 인간이자 배달음식과 카드리더기를 들고 알바를 합니다. 일두상 없는 엄마를 대신해서 자급자족해야 했던 날들이 지금까지 이어졌다.

어렸을 적 죽은 아빠를 대신해 혼자 외롭게 딸을 키운 엄마를 생각하면 마음이 짠합니다.

작지만 소박한 평범한 삶을 꿈꾸는 좋은 사람 산영에게 평범치 않은 일들이 발생합니다. 아빠의 유품을 받은 뒤부터 사망 현장에서 산영의 지문이 발견되는 등 귀신을 보는 한 남자는 그녀에게 악귀가 들렸다고 합니다.

경찰대 수석 출신으로 현재 강력범죄수사대 경위인 이홍새는 홍경이 맡았습니다. 진급만을 위해서 열심히 달려오던 이홍새는 구산영, 염해상과 엮이면서 놀라운 사건을 접하게 되는데요. 산영역의 김태리의 아버지이자 민속학자 구강모 역을 맡은 진선규가 맡았습니다. 구강모는 모든 것을 걸고 악귀를 쫓는 인물로 진선규는 강약을 조절하는 디테일한 연기로 극에 무게감을 더하데요. 진선규는 특별 출연이지만, 대체 불가의 존재감으로 극을 장악하며 악귀의 실마리를 풀 수 있는 키 플레이어로 활약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다가올 6월 2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는 2023년 상반기 시청자들이 가장 고대하는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더욱이 장르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 작품을 꼭 확인해 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강아지 산책

매일매일 강아지 산책을 나가야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가 라고 볼 수 있는

나의 동지? 반려인? 뭐라해야함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휴가 라고 볼 수 있는

등장인물을 쓸 때는 성격, 외모, 배경 같은 것만 서술하는 실수는 하지 말아주세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