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e학습터 이학습터바로가기 Star Rating

경기 e학습터 이학습터바로가기

   
     4.2/5 (2066 Reviews)
2021년 01월 31일 by 타이어가격

▶ 목차 펼치기

    오늘은 이학습터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이 글을 모두 읽어주신 분들은 어떻게 이학습터를 하시는지 알게될 것입니다.이학습터가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목차

      경기 e학습터 바로가기

      ✔이학습터 바로가기

      다니고 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 해주세요.

       

       

       

       

       

      이학습터 바로가기 신청방법
      e학습터 이학습터바로가기

      이학습터 란?

      이학습터는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운영하고 한국교육연구정보원이 지원하는 교육·학습 지원 서비스를 말합니다. 학생과 방과후 수업을 위한 자율적인 보충학습과 교사를 위한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초·중학생들의 교과목 부문에서는 현재 기준으로 가장 인기 있는 강의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e학습터

       

      내용은 학년별로 구성되며, 각자가 관심 있는 주제 콘텐츠를 사용하고 학습 이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학급 회원으로 정해지면 교사가 구성한 시간표에 따른 내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는 원격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11월부터 'e-러닝센터'와 'EBS 온라인 수업'에 실시간 영상 수업 시스템을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이밖에도 e러닝센터에는 대용량 수업 영상을 저용량 수업 영상으로 전환해 교사와 학생의 편의를기능이 탑재됩니다.

       

      교육부에 따르면 e러닝센터를 운영하는 한국교육연구정보원(KERIS)은 최근 학습관리시스템(LMS) 고도화 사을 발주했습니다.이 사업을 통해 도입될 주요 기능은 실시간 영상교실시스템과 파일트랜스코딩(lo)입니다.w-용량 변환). 다음달까지 사업자를 선정해 11월경 사업을 시작해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교육부는 초·중·고교와 특수학교 교사와 학생이 동시에 이용하는 EBS 온라인 수업에도 실시간 영상교실제를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전에는 이러한 교육 플랫폼을 통한 교수법이 일방통행식 수업에 가까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월경 학교가 갑자기 원격수업에 들어가면서 이들 플랫폼은 대화형 수업 준비가 미흡했습니다.

       

      이제 수업은 교사가 미리 촬영한 수업 영상을 e-러닝 사이트에 올리고 카카오톡, 밴드 등 메신저를 통해 학생들이 자료를 볼 수 있도록 알리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각 교실에서의 실시간 화상 수업의 경우, 팀, 줌과 같은 별도의 화상 회의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교사들도 한 번에 많은 학생들이 시청하면 서버 로드를 유발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대용량 동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저용량으로 전환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1월부터 이용할 수 있는 실시간 인터랙티브 비디오 클래스 시스템과 파일 트랜스 코딩이 이 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부는 다음 달부터 출석 화면과 게시판 수 등 개선사항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내년 2월 이후엔 교사와 학생 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메신저 기능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온라인 교육 사이트 교육부가 발표한 공교육 플랫폼 선진화 방안교육부 원격교육인프라 구축과 관계자는 "그동안 교사들의 영상강의 솔루션 개선 요구가 많았고, e-러닝 사이트나 온라인 수업 사이트에 로그인한 뒤 실시간 영상강의를 허용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교사와 학생들은 서로의 얼굴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 그는 이어 파일트랜스 코딩의 이유는 그동안 교사들이 용량이 커 동영상을 올리고 바로 업로드해 왔기 때문이라며 파일 크기를 자동으로 줄여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유사시 300만 명에게 동영상 강의도 가능합니다. 교육부는 3차 추경을 통해 e러닝 사이트와 EBS 온라인 수업 고도화를 위한 예산 15억원을 확보했고, 특별교부금 45억원을 추가해 총 60억원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교육 사이트e-러닝 사이트 LMS 업그레이드 사업은 20억원 규모입니다. e러닝센터를 운영하는 한국교육연구정보원(KERIS)은 현재 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사업자를 모집 중입니다. 지난 9월 사업을 시작해 11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존 대학에 LMS 시스템을 공급한 소프트웨어 제공업체 가운데 실시간 동영상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가 가장 인기가 높입니다. 사업 입찰요건에 따라 플러그인, 액티브엑스 등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쌍방향 영상교실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사업이 돼야 합니다. 또 최대 20만 명의 동시접속자와 300명이 유사시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결론

       

      e학습터 이학습터바로가기 온라인 교육 사이트 대하여 전달해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게 있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2021/01/29 - [it인터넷]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추천

      2021/01/29 - [it인터넷] -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

      2021/01/28 - [it인터넷] - 유튜브유투브 www.youtube.com

      2021/01/28 - [it인터넷] - 유튜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01/28 - [it인터넷] -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바로가기

       

       

       

      온라인수업에 '줌' 안 써도 된다 ... 교육부, e학습터에 화상수업기능 추가

      내년 신학기부터 ‘e학습터’와 ‘EBS 온라인 클래스’에 실시간 화상수업 기능이 추가된다. 온라인 원격수업을 위해 더 이상 ‘줌’, ‘구글클래스’ 등 민간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된다. 6일

      www.hankookilb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