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일정 Star Rating

카타르 월드컵 일정

   
     4.2/5 (2066 Reviews)
2022년 12월 02일 by 타이어가격

▶ 목차 펼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축구를 보시는 것을 좋아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중 4년마다 열리는 월드컵이 곧 찾아오는데 바로 11월 20일날 개최를 하는 2022 카타르 월드컵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카타르 월드컵

      2022년 FIFA 월드컵 우선 2022년 FIFA 월드컵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FIFA 월드컵은 카타르에서 개최를 하는 제 22회 FIFA 월드컵으로 2022년 11월 20일 부터 12월 18일까지 열리는 월드컵입니다.


      또한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서아시아의 아랍에서 처음 열리는 월드컵입니다.

       

      이슬람권에서 열리는 첫번째 월드컵이고 2022 한.일 월드컵 이후로 20년 만에 아시아에서 다시 열리는 월드컵입니다.


      또한 이번 2022년 FIFA 월드컵은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이후 24년 동안 지속된 32개국 체제의 마지막 월드컵입니다.


      참고로 다음 월드컵인 2026년 FIFA 월드컵은 출전국이 48개국으로 늘어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보

       

      2022년 FIFA 월드컵 개최국 선정

      다음은 2022년 FIFA 월드컵 개최국 선정에 대한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은 2010년 12월 2일 스위스 취리히에서 FIFA 집행위원회 위원의 투표를 통해서 카타르가 2022년 FIFA 월드컵 개최국으로 뽑혔지만 2002년 FIFA 월드컵 이후 아시아에서 2번째 월드컵 개최국이 되었는데 이 과정에서 카타르 정부가 FIFA에게 거액의 뇌물을 줘서 개최국 자격을 얻었다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보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2022년 FIFA 월드컵의 상징 및 경기장

      다음은 2022년 FIFA 월드컵의 상징 및 경기장에 대해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엠블럼은 2019년 9월 4일 카타르 시간 20시 22분에 카타르 수도인 도하를 포함해서 전세계 14개 주요 도시에 공개됐습니다.


      이번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엠블럼의 모티브는 중동의 전통적인 모직 목도리입니다.

       

      특징은 FIFA 트로피 형상화와 무한대 모양이 특징입니다.


      전통 모직 목도리는 겨울의 첫번째 월드컵을 의미하고 목도리의 8자 모양은 8개의 경기장을 의미하는데 이 경기장은
      후에 월드컵이 펼쳐질 경기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마스코트로는 라이브입니다.


      아랍 전통 머리 장식이 있는 평행우주에서 찾아온 컨셉입니다. 발이 없는 마스코트이고 귀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번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의 공인구는 알 라흘라(Al Rihla / الرحلة)입니다. 메인 모델로 리오넬 메시, 모하메드 살라, 그리고 손흥민등이 선정되었고 공인구의 특징으로는 변경된 아디다스의 로고가 처음 적용된 FIFA 공인구입니다.

      ✔ 모르면 손해! 꿀팁 정보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

      다음은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경기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의 경기장은 각각 루사일 스타디움, 알바이트 스타디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974 스타디움, 알투마마 스타디움, 그리고 알자누브 스타디움입니다.

       

      대부분 경기장의 과반수가 카타르 수도인 도하에 몰려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각 경기장의 거리도 가까워서 월드컵 관광객의 입장에서는 편하게 경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막전은 한국시각 11월 21일 오전 1시에 알코르의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개최가 되고 결승전은 한국시간 12월 19일 오전 0시에 루사일 지역의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개최가 될 예정입니다.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

      다음은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국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아시아입니다. 카타르와 이란, 대한민국,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그리고 호주가 출전합니다.

       

      다음은 아프리카입니다. 세네갈, 카메룬, 가나, 모로코, 그리고 튀니지입니다.

       

      다음은 남미입니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그리고 에콰도르입니다.

       

      다음은 출전국이 제일 많은 유럽입니다. 독일, 덴마크. 프랑스, 벨기에, 세르비아, 스페인, 크로아티아, 잉글랜드, 스위스, 네덜란드, 폴란드, 포르투갈, 그리고 웨일스가 출전합니다.

       

      특징으로는 카타르가 사상 최초 월드컵 본선무대를 밟고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아시아 팀이 6개국으로 역대 최다입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보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논란

      다음은 2022년 FIFA 카타르 월드컵 논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러시아 퇴출입니다. 2022년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략하여 전쟁을 일으켜 FIFA가 2월 28일날 공식적으로 러시아에 대한 징계를 발표했습니다.


      러시아 영토에서 국제경기의 홈경기 개최를 금지하고 러시아 국명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또한 러시아 국기의 게양 및 러시아 국가의 연주도 금지됩니다.

       

      글을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카타르 월드컵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카타르 월드컵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이 글을 읽으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