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축구중계 Star Rating

한국 일본 축구중계

   
     4.2/5 (2066 Reviews)
2022년 12월 02일 by 타이어가격

▶ 목차 펼치기

    이번 글에서는 한국 일본 축구중계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22 동아시안컵 한국 일본 축구 결승전이 27일 펼쳐지게 되는데, 현재 대한민국은 중국과 홍콩을 각각 3-0으로 격파하면서 2승으로 4개국 중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행히도 여기서 일본이 중국과 0-0으로 비기면서 일본에게 패하거나 무승부로 끝나지 않는다면 동아시안컵 4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게 됩니다.

     

    최근 일본 축구의 기세가 대단하기 때문에, 일본을 이기고 우승을 할 수 있을지가 요즘 굉장히 큰 관심사입니다. 더군다나 이번 한일전은 지난해 3월에 일본에서 열린 친선전에서 3:0으로 패배한 경기의 설욕전이 되기 때문에 더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긴장되면서도 기대되는 경기는 스포티비나우, tv조선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를 합니다. 경기를 꼭 시청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티비나우, tv조선 등을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벤투 감독의 행보

    벤투 감독의 경우에도 매우 신중하게 이번 경기를 임하고 있는데, 황인범이 출전하지 못하기 때문에 엄원상이라는 대체카드를 어떻게 쓸지를 동아시안컵 우승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라고 말하였습니다. 

    그럴만도 한 것이, 지난해 3월 한일전에 3:0으로 패배를 한 이후에 경질설이 놀았기에, 벤투 감독에게도, 벤투 감독 뿐만이 아니라 다른 모두에게도이번 경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보

     

    양측 국가의 라인업

    우리나라의 경우 유럽파를 제외하고도 국가대표 최정예 멤버들이 출전하였으나, 일본은 이와는 상반되게 대회를 앞두고 21세 이하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을 꾸렸습니다. 

     

    직전 대회까지는 주전 선수로 베스트11을 기용했던 일본이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2024 파리 올림픽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라인업의 경우 글이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한일전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우승을 놓침은 물론이거니와, 최정예 선수들로 구성된 팀이 21세 이하 선수들에게 패배하게 되며, 대표팀이 모두 일본에 지는 것이기 때문에 외적인 타격이 상당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번 U-23 대표팀이 모두 3:0으로 패배하였기 때문에, 단순한 패배도 아닌 3골차의 완패여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자존심이 많이 구겨졌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설욕을 할 수 있을지가 굉장히 기대됩니다.

     ✔ 전문가가 말하는 추천 정보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한일전 상대전적

    한국과 일본의 역대 전적은 42승 23무 15패로 매우 우위에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3월 요코하마 원정에서 0:3으로 완패했으며, 역대 전적에서는크게 차이가 나지만, 2000년대 이후로 전적은 6승 7무 5패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선수진에 대하여

    벤투호는 이번에 동아시안컵에서 해외파가 없는 국내파로만 경기를 치르고 있는데, 이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을 두고 국내파를 점검하는 마지막 무대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벤투 감독의 눈도장을 제대로 받은 선수로는 조규성, 권창훈 선수가 있습니다. 이 두 선수는 1차전 중국과의 경기에서 나란히 골을 넣으며 입지를 다졌습니다. 

     

    여기에 강선진, 고영준 선수는 A매치 데뷔 전에 공격포인트까지 추가하며 제대로 눈도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해외파를 포함하여 기존 주축을 위협할 만한 선수들이 눈에 띄지 않았으며, 이는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투 감독은 일본전을 앞두고 가장 중요한 선수들이 대표팀에서 팀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그리고 개인적으로 어떤 역량을 보여줄지 지켜볼 것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한국 일본 축구중계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면서 관련된 정보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날씨도 더운 요즘 집에서 쉬면서 축구만큼 보기 재밌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이 글을 읽으시고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셨기를 바라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한일전 승리와 동아시안컵 우승을 꼭 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한국 일본 축구중계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