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이 커지는 삼성 롤러블폰 갤럭시 플렉스S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시대 준비하나 (feat 플렉서블폰) Star Rating

화면이 커지는 삼성 롤러블폰 갤럭시 플렉스S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시대 준비하나 (feat 플렉서블폰)

   
     4.2/5 (2066 Reviews)
2023년 10월 19일 by 타이어가격

▶ 목차 펼치기

    화면이 커지는 삼성 롤러블폰 갤럭시 플렉스S로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 시대 준비하나 (feat 플렉서블폰)

    IT 정보 중고폰 매장을 운영하고 전자기기를 좋아하는 동네가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LG 스마트폰에서 삼성 스마트폰으로 데이터사진, 연락처, 어플 등를 옮기는 방법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LG전자에서는 핸드폰 일을 더 이상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LG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던 분들도 이제는 삼성이나 아이폰에서 넘어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고폰을 구매하러 가더라도 LG 휴대폰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스피커는 VR 기기에서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요소입니다. 음향 효과는 VR 컨텐츠의 분위기와 감정을 전달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Actto 메타VR은 내장 스피커 소리가 없으므로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어폰 포트는 3.5mm 잭으로 되어 있습니다. PICO 리얼 스피커는 VR 기기에서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요소입니다. 음향 효과는 VR 컨텐츠의 분위기와 감정을 전달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Actto 메타 VR은 내장 스피커 소리가 없으므로 이어폰을 연결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이어폰 포트는 3.5mm 잭으로 되어 있습니다. PICO 리얼 플러스는 내장 스피커 소리가 있으며, 3D 음향 기술을 지원합니다. 3D 음향 능력은 VR 공간에서 소리의 방향과 거리를 실감 나게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콘텐츠는 VR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VR 영상과 게임의 양과 종류를 이해하는 요소입니다. Actto 메타 VR은 LG U VR 커넥트 앱을 통해 LG U의 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U의 VR 컨텐츠는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라이브, 교육, 여행 등 다양한 장르가 있으며, 약 3000여 개의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PICO 리얼 플러스는 Pico store라는 전용 앱 스토어를 통해 다른 VR 컨텐츠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Pico store의 VR 콘텐츠는 영화, 드라마, 예능, 스포츠, 라이브, 교육, 여행 등 다양한 장르가 있으며, 약 5000여 개의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Pico store에서는 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약 100여개의 게임이 제공됩니다. 두 제품은 콘텐츠 면에서 PICO 리얼 플러스가 더 다양하고 풍부합니다.

     

     

    화면이 커지는 삼성 롤러블폰 갤럭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VR 기기에서 화질과 선명도를 결정내리는 요소입니다. Actto 메타VR은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므로 스마트폰의 해상도와 주사율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해상도가 1080p이고 주사율이 60Hz라면, VR 콘텐츠의 화질도 1080p이고 주사율도 60Hz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해상도가 720p이고 주사율이 30Hz라면, VR 컨텐츠의 화질도 720p이고 주사율도 30Hz로 표시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의 성능에 따라 VR 콘텐츠의 화질과 선명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PICO 리얼 플러스는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므로 해상도가 4K (3840x2160), 주사율이 75Hz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마트폰의 성능과 중요하지 않게 VR 컨텐츠의 화질과 선명도가 일관되고 고품질로 표시됩니다.

    디스플레이

    LG V40 구도촬영

    엘지 V40 카메라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용하여 여러 구도촬영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의외로 2배 광학줌 망원 카메라의 화각이 쓸만한 수준이어서 망원 캠코더로 구도를 맞추기가 수월했습니다. 다만 초광각의 경우는 너무 넓은 탓에 제대로 쓸만한 구도를 담기가 너무 힘들었기 때문에 특정 목적으로 사용할 때만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반 광각의 경우도 생각보다. 화각이 넓어서 본인이 담고 싶은 화각을 일반 광각으로 담으려면 실제로 더 가까이 가서 촬영을 해야 했습니다.

    다만 화각이 넓어서 좋은 점도 장소에 따라서 분명히 있어서 어디까지나 호불호의 영역인 것 같습니다.

     



    엘지 Q92 스펙

    AP GPU 스냅765G, Adreno 620메모리 6G, 128G UFS 2.1 방식의 내장용량, 외장메모리 지원액정 6.7인치 209 비율, 24001080 FHD화질, 395PPI, IPS LCD, 60Hz 주사율, 중국 BOE 액정 제조 액정글라스는 중국제고사 제조라고 함. 제대로 글라스는 어디 제조사인지 알수가 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VR 기기에서 화질과 선명도를 결정내리는 요소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V40 구도촬영

    엘지 V40 카메라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사용하여 여러 구도촬영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V40 구도촬영

    AP GPU 스냅765G, Adreno 620메모리 6G, 128G UFS 2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댓글